전도연의 오랜만의 로맨틱 코미디, 너무너무 기대가 되는 드라마예요. 은근 코믹한 연기를 잘하는 정경호와의 합이 완전 기대되는, 1월에 시작되는 드라마 중, 가장 기대가 되는 드라마, 소개해 드릴게요.
일타스캔들
대한민국 사교육 1번지 녹은로 학원가, 그 별세계에서 별이 된 일등 스타강사와 그 별세계에 뒤늦게 입문한 '국가대표 반찬가게' 여사장의 아찔하고, 적나라한데, 따뜻하고, 달콤 쌉싸름한 스캔들, 무한경쟁 입시지옥의 현실을 배경으로 한, 그러나 결국 사랑 이야기, 결국 사람 이야기
인물관계도
일타강사뜻
'일등 스타 강사의 줄임말'로 학원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 강사들 중에서도 1등인 강사를 칭하는 말입니다. 보통 '1타, 일타'로 줄여서 부르기도 합니다. 일타강사는 수강생들 사이에서는 연예인만큼이나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최근에는 일타 강사들이 TV프로그램까지 진출하면서 그 영향력이 대중에게로까지 확산되었습니다. 특히 일타강사의 소속에 따라 학생들의 학원선택이 달라지기에 학원에서도 일타강사 유치 경쟁이 치열합니다.
인물소개
반찬가게사람들
남행선 (전도연) / 국가대표 반찬가게 사장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 외강내강형, 공부는 다음생에 하는 걸로~ 풍자와 해학을 좋아하는 나름 유머감각이 있다고 생각하는, 공부 잘하는 해이의 엄마, 친정엄마에게 물려받은 요리솜씨로 교육의 메카에서 반찬가게를 열고, 그런 동네의 풍경을 요상하고 한심스러워한다. 학원하나 안 다니고 공부 잘하는 해이가 심어준, 은근 우월감이기도 하다.
어느 날 해이가 일타강사 강의 하나만 듣고 싶다 하는데, 딸래미 속도 모르고, 뭐 대단한 사회비판을 한답시고 일타강사에 대한 해학과 풍자를 일삼다니.. 엄마로서의 실책을 만회하고자, 본격 '입시 열혈맘'으로의 변신을 꾀하는데, 아, 이거, 교육적으로다가 엮이고 싶었던 일타강사님과, 사뭇 선정적으로? 얽혀버렸다.
남해이 (노윤서) / 우림고 2-1반 반장
시크한 말투에 묻어나는 따뜻한 마음씨, 짓궂은 장난뒤에 숨은 어른스러운 매력적인 요즘 참 보기 드문 아이, 수험생인데도 가계일을 돕고, 아픈 삼촌까지 배려해야 하는 생활을 투덜거리긴 하지만, 딴것도 아니고 공부하겠다는 건데, 힘들게 돈 버는 행선에게 염치가 없다며, 일타강사 강의 듣게 해 달란 말도 못 꺼내는 속 깊은 딸이다. 시크한 듯 은근 카리스마도 있어 남자들보다 여자들의 사랑을 받는 편인데, 녹은로에서 학원 한번 안 다니고 자란, 진부함과 거리가 먼 캐릭터의 남해이는 러브라인도 유니크하게 풀어 나간다.
남재우 (오의식) / 국가대표 반찬가게 캐셔
선천성 심장질환자, 어릴 때 받은 수술로 경미한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있다.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기술이 제한적이어서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긴 하지만, 진짜 무서운 건 열이 날 때, 고열로 인해 목숨이 위태로워 잘 수 있기에 가족들을 긴장시킨다. 일상의 규칙성과 반복성이 어긋나는걸 잘 견디지 못하기에, 병증의 긍정적인 측면을 살려 반찬가게의 재무책임자를 맡고 있다.
관심이 사는 대상에 온 정신을 쏟는다, 그런 그에게 '형'이 생겼다. 시크한 듯 인간적인 일타, 일명 '치열이 형'이다
김영주 (이봉련) / 국가대표 반찬가게 공동대표
행선의 절친이자 동업자, 핸드볼 동료 선수이다. 남자를 미치게 좋아한다. 동호회를 끊임없이 가입하고 썸남도 끊임없이 생기지만, 너무 좋아하는 티를 내, 매번 먼저 팽 당한다. 병약미 있는 남자가 이상형, 딱 그녀의 스타일인 동희에게 마음을 뺏겨 불나방처럼 달려든다. 행선과 비슷한 의리파에, 농담 따 먹기와 만담을 즐기고, 그리고 좀 더 터프하다. 달리기나 술 먹기 등, 세상 쓸모없는 시합을 하며 지존심 싸움을 하곤 하지만, 행선의 책임감을 존경하고, 끄 따뜻함을 본받고 싶어 한다.
더 프라이드 학원
최치열 (정경호) / 수학 일타강사
대한민국 1등 강사, 롱다리를 쭉 뻗는 발차기를 시그니쳐로 하는 지금이 '최치열강'을 탄생시켰고, 그로이한 부가가치가 연평균 1조 원의 가치를 창출한다고, '1조 원의 남자'란 자부심을 가진 열혈강사.
돈뿐이 아닌, 유명세도 연예인 급, 일거수일투족을 주목받고, 굿즈에 포토카드까지, 하지만, 높이 있는 만큼 위태로운 자리라, 유쾌하고 열정적인 '일타강사 최치열강'은 최치열의 가면이 되었다. 강의실에서 나온 가면을 벗은 치열은 예민, 까칠, 무관심한 인간이 되어 버린다. 빡빡한 시간표에 끼니를 거르다 보니, 섭식장애가 있다. 그렇게 다 가진 듯하지만, 뭔가 휑한 느낌이 있다. 그런 그의 앞에 강적이 나타난다. 상대는 반찬가게의 여주인, 끝을 알 수 없는 체력과 파워, 무한 긍정의 자신감과 유머감각에 그의 경직된 자아가 자꾸 무너진다.
지동희 (심재하) / 최치열 연구소 메인실장
잘 나가는 일타강사 옆엔 능력 있는 실장님이 있다. 연예인으로 피면 매니저 겸 기획자, 까다롭고 별난 치열을 유연하게 케어하고 , 수학과 출신으로 교재 개발까지 참여하니, 스카웃 제의는 치열 부럽지 않게 받는 중이다. 초임 강사인 치열을 고등학생 때부터 알아보고 동경해 왔던 그는 그 의전과 애정이 남달라, '동희빈'이라는 별명도 붙었다. 하얗고 여리 여리한 외모에 예민하고 섬세한 분위기가 더 해져 여성스러운 별명인데도 잘 어울린다.
강준상 (허정도) / 더 프라이드 학원 원장
개인과외로 시작해 녹은로 탑쓰리로 꼽히는 학원을 일궈낸 입지전적 인물, 인심 좋고 유쾌한 아저씨로 보이나, 이 정도 사업체를 일군 사람답게 사리에 밝고, 강약약강 그 자체인 현실적인 인물이다. 더 프라이드 학원의 프라이드인 치열을 제 자신보다 소중히 다룬다. 그런 치열을 호시탐탐 노리는 녹은로 타 학원 원장들이 가장 큰 골칫거리다.
진이상 (지일주) / 더 프라이드학원 수학 강사
일타강사 최치열의 그림자에 가려진 삼타강사, 실력으로도 인기로도 치열을 이길 수 있는데 없지만 인정하질 못한다. 잃어버린 수강생도 인기도 되찾고 말겠다는 심산으로 강의 준비보다는 치열의 뒤를 캐는 데에 더 열정적인 인물이다.
우림고
전종렬 (김다흰) / 우림고 수학교사 2-1반 담임
치열과 대학 동기, 원칙주의에 깐깐한 성격 때문에 아이들에게 '졸렬이'로 불리다. 학생글이 학교 수업에서 학원 교재는 푸는 공교육의 현실이 답답하고 화나는데, 심지어 제 과목의 수학의 일타강사가 최치열이라니, 자존심이 상한다. 한때는 교사로서의 사명과 꿈을 나눈 동기였는데, 공부는 내가 더 열심히 한 거 같은데, 비교도 안 되는 것도 짜증 나지만, 상처로 남은 과거의 일 때문에 치열에 대한 원망과 증오가 남아있다.
서건후 (이민재) / 고2, 우림고 2-1반
우림고 다크호스, 미국 하이틴 영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미식축구부 킹카 같은 스타일로 여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실제 유학파다. 운동만 하다 와서 영어는 못하지만, 아이스하키 때문에 우림고에 왔다. 그런데 어깨 부상으로 인해 운동을 그만둬야 한다는 진단을 받고, 무기력한 시간을 보내던중, 공부라는 걸 좀 해 보자 했는데,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남해이를 잡았다. 나 공부 좀 가르쳐 달라고.. 왜 그 많은 아이들중에 남해이냐고? 뭐 반장이라 그런것도 있지만, 우리반에서 제일 이쁘니까..
선재네
장서진(장영남) / 선재 엄마, 변호사
이선재 (이채민) / 고2, 우림고 2-1반
이희재 (김태정) / 선재형
같은 로펌에서 일하는 변호사 부부지만, 따로 출퇴근은 물론, 굳이 비서를 통해 연락할 정도로 사이기 데면데면하다. 공부는 당연히 잘하는 건 줄 알았다, 둘 다 그랬으니까, 첫째 희재 입시에 실패하고 충격을 받은 선재모가 선재의 입시를 위해 이곳으로 이사를 왔다. 희재는 재수를 하는 척하더니 히키코모리가 되어 방에 처박혔다, 이 일로 니탓 네 탓하며 부부사이도 금이 갔다. 세상 도도하고 지성미가 넘치지만, 마음의 여유가 없다. 유일한 희망인 선재에게 집착하며 의사가 되기를 강요, 의사가 되고 싶지 않지만, 일단은 엄마가 시키는 대로 고분고분 따르고 있다. 전형적인 흙수저 출신에 혼자 힘으로 이 자리까지 올라온 선재모가 아들을 의사 만드는데 얼마나 집착하는지 알고 있기에.. 선재는 올곧고 따뜻한 해이와 해이 가족을 좋아한다.
수아네
조수희 (김선영) / 수아 엄마
방수아 (강나언) / 고2, 우림고 2-1반
수험생인 수아를 기분으로 돌아가는 집안, 좋은 음식, 귀한약은 모두 수아 꺼, 수아의 컨디션에 따라 집안 분위기가 왔다 갔다 한다. 흔한 한국 수험생 가정의 풍경, 영어 유치원부터 녹은로의 모든 코스를 밟아온 수아의 목표는 의대 진학, 학력 콤플렉스가 있는 수아모는 늦게 얻은 외동딸의 목표를 위해 누구보다 열정적이다. 아파트 부녀회장까지도 도맡아 하는, 정보력 인맥을 소유해 엄마들이 무시할 수 없는 인물, 수이는 그런 엄마를 상궁 부리듯 백분 활용한다. 이기적인 행동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인기가 없는 수아, 없어 보이는 주제에 여유롭고 애들한테 인기가 많은 해이가 세상에서 제일로 꼴뵈기 싫다. 그 애만은 이기고 싶다.
단지네
이미옥 (황보라) / 단지 엄마
장단지 (유다인) / 고2, 우림고 2-1반
녹은로 키즈 중, 가장 해맑은 엄마와 딸, 단지는 해이, 선재의 베프인데, 단지 엄마는 수아 엄마의 오른팔이라 종종 입장 차이가 있다. 제보다 젯밥에 관심이 많은 게 닮은꼴, 단지는 칠판보다 치열의 미모에 눈이 가고, 단지 엄마는 입시 정보보다 모임에서 마시는 맥주가 더 관심사이다. 단지의 성적이 들인 돈에 비해 아쉬운 건 사실이지만, 모 모녀 최선을 다하고 있기에 부끄럽지 않은, 행복지수가 높은 모녀이다.
2023년 1월 14일 오후 9시 10분 tvN에서 첫 방송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