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흥미로운 소재인 의학 드라마에서나 간혹 등장했던 '뇌과학' 소재를 범죄수사극에 접목하면서 그동안의 수사 드라마와는 다른 신선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인 두뇌공조, 삼화네트웍스의 야심작인 만큼 기대감도 큰 드라마입니다.
기본정보
극본 : 박경선
연출 : 이진서, 구성준
제작 : 삼화네트웍스
첫 방송 : KBS2 월화드라마 1월 2일(월) 오후 9시 50분
스트리밍 : 웨이브
스토리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입니다.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신하루가 호구의 뇌를 가진 형사 금명세와 반전을 품은 흥미진진한 사건을 공조해 가면서 환장의 티키티키와 케미, 살벌한 웃음, 공감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극과 극의 뇌를 가진 두 남자의 브로맨스, 금명세를 둘러싼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애정스토리가 코믹, 수사, 로코, 휴먼 등, 지루할 틈이 없는 스토리 전개로 한번 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길 예정입니다.
출연진
금명세 (차태현) : 열혈베테랑형사, 치명적으로 착한 남자, 타인을 돕는데 우선인 이타적 성격, 머리 쓰는 걸 싫어한다
신하루 (정용화) : 뇌신경 과학자, 의사집안의 금수저, 모든 걸 가진 모태부자, 이기적이고 냉정하며 자비가 없다.
설소정 (곽선영) : 법최면 수사관, 똑똑하고 남을 배려하지만 소심하고 눈치를 많이 본다. 항상 불안하고 긴장한다.
김모란 (예지원) : 금명세의 전부인, 철없는 이혼녀, 성욕과다의 뇌를 가졌다.
황동우 (정동환) : 교도소에 수감 중인 살인마 의사, 신하루를 보는 순간 파괴하고 싶은 사이코패스의 본능이 살아난다.
신지형 (김수진) : 하루의 고모, 신경외과의사, 일찍 부모를 잃은 하루를 헌신적으로 돌본다.
박치국 (임철형) : 하루 부모님의 대학동기이자 절친, 살뜰하게 하루를 잘 보살피지만, 말 못 할 죄책감이 자리하고 있다.
김길중 (우현) : 서부경찰서 신경과학팀 계장, 남자갱년기를 겪는 중이라 사소한 일에도 노여움이 크다.
금이나 (김아송) : 금명세의 딸, 어디로 튈지 모르는, 충동과 혼란의 전형적인 10대 소녀
악으로 뭉쳐 정의를 실현하는, 본격 뇌 탓 코믹 수사극으로, 두뇌공조는 한 번 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중독되는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길예정으로, 매회 웃음과 반전, 짜릿함으로 휘몰아칠 극강 텐션의 드라마입니다.
차태현과 예지원은 <프로듀사> 이후 8년 만에 드라마에서 재회합니다. 차태현의 전작도 <번외수사>, <경찰수업> 그리고 이번 <두뇌공조>, 장르도 코믹 수사물, 배역도 경찰 또는 형사역이라, 코믹 수사물의 전문배우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커튼콜>의 후속 드라마로, 관련주는 삼화네트웍스, 첫 방송은 2023년 1월 2일(월) 저녁 9시 50분에 첫 방송됩니다.
댓글